• 온라인상담

• 홈
  • 2080치아예방
  • 전문가 칫솔관리
올바른 칫솔질 방법 전문가 칫솔관리 매일매일 하게되는 칫솔질이지만 제대로 하기는 참 어려운것이 칫솔질입니다. 칫솔질이 중요한 이유 치태(프라그)는 치아에 부착되는 세균덩어리로 치주질환의 중요한 원인이며 충치와도 연관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치태를 철저히 제거하는 것이 치아와 잇몸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치주질환과 충치의 예방과 치료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환자가 매일 칫솔질로 치태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러한 환자의 협조가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모든 치과치료 성공의 핵심이 된다. 올바른 칫솔질 방법 여러 칫솔질 방법의 효과를 평가한 연구에서 특별히 뛰어난 칫솔질 방법은 없다고 한다. 치아를 앞뒤로 닦는 횡마법이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방법이지만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방법은 바스(bass method)이다. 이때 지나치게 단단한 칫솔모는 피해야한다. 잘못된 칠솔질로 인한 문제점 잘못된 칫솔질로 나타나는 문제점은 치아의 마모와 치태의 축적 및 염증이다. 구강위생도구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 치료후기사진